장바구니0

NC마켓


글 읽기
제목 나에게는 사랑하는 가족이 있습니다. 2023-07-19 11:23:48
카테고리 bible
작성자 newborncross
조회 2

나에게는 사랑하는 가족이 있습니다. 나는 우리 가족을 언제라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하나가 나에게 얼마나 큰 기쁨인 줄 이제야 알았습니다.

나에게는 사랑하는 가족이 있습니다. 나는 우리 가족과 언제라도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 하나가 나에게 얼마나 큰 즐거움인 줄 이제야 알았습니다.

나에게는 사랑하는 가족이 있습니다. 나는 우리 가족에게 언제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하나만으로도 내가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 줄 이제야 알았습니다.

나에게는 사랑하는 가족이 있습니다. 나는 우리 가족과 언제라도 같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하나만으로도 내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 줄 이제야 알았습니다.

나에게는 사랑하는 가족이 있습니다. 나는 우리 가족에게 나의 아픔을 낱낱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 하나만으로도 내가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 줄 이제야 알았습니다.

-정용철 《마음이 쉬는 의자》중에서-

​사랑하는 가족… 그 가족과 함께 시작하는 오늘 복된 수요일입니다. 그런데 사랑하는 가족만 있는 게 아니죠~ <폭풍 속의 가정>을 쓴 러셀무어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

[누구도 이 가정의 폭풍에서 예외일 수 없다. 가족은 예측할 수 없고, 우리를 취약하게 하며, 우리 자신이 정말 누구인지를 드러내는 공간이다. 사랑으로 하나 된 가정 안에서 세상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평안과 안정을 느끼지만, 동시에 가정은 세상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수치와 상처를 입게 하기도 한다. 사실 그늘진 구석이 없는 가정이 없고, 갈등을 겪고 있는 관계가 하나도 없는 친척이 없으며, 가장 희생적인 사랑이 빛나야 할 가정에서 도리어 지독하게 이기적인 모습이 드러나기도 한다.]

​​사도바울은 비록 혈연의 가족관계는 아니지만 빌립보 교인들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이렇게 고백합니다.

​​

[내가 너희를 생각할 때마다 나의 하나님께 감사하며… 내가 예수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어떻게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 빌 1:2, 9절

​​​

예수그리스도의 심장은 어떤 심장일까요?

나의 가정에 어떻게 예수님의 심장을 적용할 수 있을까요?

우리에게도 사랑하는 가족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의 십자가를 경험했던 바울은 형제를 바라보는 새로운 지혜가 생긴 것 같습니다. 그 지혜의 시선을 어떻게 담아낼 수 있을까요? 주님이 힘과 지혜를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https://youtu.be/2uj8oIPzXLA

https://youtu.be/6rfHuuROo84

facebook twitter

전체 0

자동생성방지를 위해빨간색숫자를 입력하세요
82c64g41

글 읽기
이전글 훌륭한 프로야구타자도 10번 중에 '3번' 잘 치는 법. 2023-07-14 08:57:37
다음글 명작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2023-07-20 09:19:05

오늘본상품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