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0

NC마켓


글 읽기
제목 로마서 12장2절 2021-11-23 09:16:35
카테고리 bible
작성자 newborncross
조회 73

다니엘과 친구들이 바벨론으로 잡혀갑니다. 용모가 뛰어나고 영특한 이런 이들은 이름이 바뀌며 바벨론의 황실 학교에 입학하고 여러 학문을 배웁니다. 영매술, 점성술, 꿈해몽 법, 금신상 공학 등등이었겠죠?

그런데 이때 어린 이들이 정한 것이 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다니엘 1:8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도록 환관장에게 구하니

다니엘은 뜻을 정했습니다. 비록 잡혀와있지만 하나님을 슬프게 하기 싫다는 뜻이었습니다. 우상에게 굴복하지 않겠다는 뜻이었습니다. 세 친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들은 어린 시절 그 뜻을 정했습니다.

그런데 그다음에 더 주목합니다. 그 뜻을 포기할 만도 한 대, 누가 보는 것도 아닌데 그들은 뜻을 유지 지켜나갑니다. 왕이 세운 금신상에 끝까지 절을 하지 않아 풀무불에 들어가는 세 친구의 모습이나, 다리오 왕 때 기도하면 사자굴로 보낸다고 하나 끝까지 보이는 곳에서 기도하는 모습들..’그리 아니하실지라도’라는 고백과 함께 뜻을 지킵니다. 맞습니다. 어릴 때 뜻을 정했던 것을 그들은 나이가 들어서도 지킨 것입니다. 총리가 되고, 영향력이 높아졌어도 정한 뜻을 끝까지 지킨 것입니다.

존경하는 한 목사님이 그러시더라고요. 당신은 이 부분이 그렇게 감동이라는 거였어요~ 뜻을 세우는 것도 귀하지만, 이렇게 뜻을 끝까지 유지시키며, 지켜내는 모습이 정말 어려운 일인데 그들은 이것을 해냈다는 것입니다.

느브갓네살 왕, 벨사살 왕, 다리오 왕, 고레스 왕까지 4번의 왕이 바뀌어도 죽을 때까지 정한 뜻을 지키는 인생, 저도 뜻을 끝까지 지켜내는 인생이 되고 싶습니다.

로마서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내가 정한 뜻을 바꾸는 것을 변질이라고 합니다. 신앙의 위기는 내가 정한 뜻대로 살지 않을 때 바로 그때 찾아옵니다. 이 아침 말씀으로 응원합니다.

facebook twitter

전체 0

자동생성방지를 위해빨간색숫자를 입력하세요
ab9c89g29

글 읽기
이전글 누가복음 10장27절 2021-11-22 10:04:33
다음글 느헤미야 9장19절 2021-11-24 09:40:21

오늘본상품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