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0

NC마켓


글 읽기
제목 내 마음을 주의 증거들에게 향하게 하시고 탐욕으로 향하지 말게 하소서 2024-02-22 09:01:42
카테고리 bible
작성자 newborncross
조회 0

성경엔 안타까운 인물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아나니아 삽비라같은 인물도 그렇고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안타까운 인물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열왕기하 5장에 등장하는 게하시를 보게 됩니다.

열왕기하 5장은 나아만의 치유로 밝게 시작했다가 게하시의 도둑질로 어둡게 끝나게 되는데요. 안타까운 이유 중에 하나는… 엘리야의 뒤를 이은 엘리사처럼, 엘리사의 발자취와 영적 리더십을 이어갈 수 있었던 사람이었다는 것입니다. 게하시는 한순간에 욕심에 눈이 멀어 해서는 안 되는 일을 저지릅니다.

도둑질도 눈에 띄는 도둑질이 아닙니다. 나아만 장군은 치료비 성격의 은 십달란트와 금육천개를 가지고 엘리사에게 옵니다. 나아만의 한센병이 낫는 기적의 순간.. 엘리사는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며 필요 없다고 합니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면 좋았을 텐데.. 게하시의 마음에는 탐욕이 피어납니다.

“금은 그렇고 은은 괜찮겠지??”

엘리사가 거절했던 재물을 다시 받기 위해 계획적으로 나아만 장군을 따라갑니다.

[나아만의 뒤를 쫓아가니 …. 우리 주인께서 나를 보내시며 말씀하시기를 지금 선지자의 제자 중에 두 청년이 에브라임 산지에서부터 내게로 왔으니 청하건대 당신은 그들에게 은 한 달란트와 옷 두 벌을 주라 하시더이다 나아만이 이르되 바라건대 두 달란트를 받으라 하고 그를 강권하여 은 두 달란트를 두 전대에 넣어 매고 옷 두 벌을 아울러 두 사환에게 지우매 그들이 게하시 앞에서 지고 가니라…..

엘리사가 이르되… 지금이 어찌 은을 받으며 옷을 받으며 감람원이나 포도원이나 양이나 소나 남종이나 여종을 받을 때이냐 그러므로 나아만의 나병이 네게 들어 네 자손에게 미쳐 영원토록 이르리라 하니 게하시가 그 앞에서 물러 나오매 나병이 발하여 눈같이 되었더라]

한 사람의 마음이 탐욕 속에서 허우적거리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게하시가 행동이 어떤 생각인지 알겠는 것은… 똑같은 예는 아니더라도 끝없고 음습진 탐욕의 마음이 분명 저에게도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한 소설 작가님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늙어가며 신선같이 살고 싶은데, 쥐새끼처럼 간요(奸妖)한 것이 제 속에 들어 있어서 사람을 괴롭힌다”

탐욕이 많은 사람은 금을 나눠주어도 옥을 얻지 못함을 한탄하고, 높은 신하가 돼도 왕이 못됨을 불평한다고 했습니다. ​돈에 대한 탐욕, 성에 대한 탐욕, 명예와 권력에 대한 탐욕, 더 인정받고 더 사랑받고 더 관심받고 싶은, ‘더’에 대한 갈망은 끝이 없습니다.

탐욕에서 자유로워지고 싶다면 1단계는 나 자신에게 탐욕이 있음을 고백하라고 합니다. 시편 기자의 고백이 마음에 와닿습니다.

시편 119:36

내 마음을 주의 증거들에게 향하게 하시고 탐욕으로 향하지 말게 하소서

사랑하는 이에게, 하나님께 나의 탐욕을 겸손하게 인정하고 내려놓는 것입니다. 그다음 복음의 능력을 경험해야 하는 것입니다.

작은 간증이지만.. 얼마 전 저에게도 탐심이들 때 기도를 하는데 눈물이 많이 났습니다. 이런 감동이 들었습니다.

[옥석아 난… 너한테 다 줬다… ]

가난한 자이고, 가련할 수 밖에 없는 지옥의 주인공이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길을 잃고, 중독에 지쳐있고, 허무함이 가득한 나에게 그런 나를 천국의 주인공으로 만들기 위해 주님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셨다는 것입니다.

[나는… 너한테 다 줬다….]

십자가의 사랑이 감동으로 다가올 때… 탐심이 사라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이 말씀이 참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함께 고백해 봅시다~

갈라디아서 5:24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https://youtu.be/kvZVGpq7_Ok

facebook twitter

전체 0

자동생성방지를 위해빨간색숫자를 입력하세요
a4211d6f97

글 읽기
이전글 그날 본 아내는 정말 예뻤다. 까만 벨벳 원피스에 늘어뜨린 긴 생머리 사이로 드러난 백옥처럼 흰 목덜미를 지금도 잊지 못한다.^^ 2024-02-20 09:35:11
다음글 좋은 아빠가 되기는 정말 쉽지 않다. 그래도 다시 힘을 얻고 하나님 아버지와 아이들 앞에서 더 좋은 아빠가 되고 싶다. 이유는 하나다. 감동오프닝 2024-02-26 07:59:01

오늘본상품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