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0

NC마켓


글 읽기
제목 포도주가 떨어진 결혼식이 예수님께 왜 이렇게 중요했을까요? 2023-08-02 08:34:25
카테고리 bible
작성자 newborncross
조회 4

어느 마을에서 가장 무거운 썰매를 끌 수 있는 건강한 말을 뽑는 대회가 열렸다고 합니다. 그 대회에서 1등 한 말은 무려 2000kg이나 되는 썰매를 끌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등 한 말은 1800kg이나 되는 썰매를 끌었습니다. 대단하지요?^^

​그런데 이 두 말의 주인들은 만약 두 말이 힘을 합하면 얼마만큼의 무게를 끌 수 있을지 궁금했다고 합니다. 이 두 말이 썰매를 끄니 3800kg이 아닌 5500kg이나 되는 썰매를 끌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참 신기하지요? 5500kg.. 어떻게 이게 가능할까요?

나 혼자가 익숙해져가는 시대, 함께 함의 능력이 눈에 띄었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때때로 혼자가 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독 속에서 또.. 고도의 창의력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혼자 열심히 일하는 것이죠~ 그런데요… 혼자가 익숙해질 때 어느 순간 다른 사람과 나누어 함께 하기를 거부할 때가 있습니다. 높은 벽 앞에서 혼자 끙끙거릴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탈진되고 지치고 후회하는 것이죠~

생각해 보면 누구의 인생이든 절정기가 있게 마련인데요. 그 절정기의 대부분은 누군가의 격려를 통해 찾아왔음을 겸손히 인정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더불어서 일하기를 원하십니다. 겸손하게 같이 할 때 비로소 우리의 짐은 가벼워집니다. 주위의 사람을 바라보십시오~ 바로 여러분 동역자 말입니다!!

아프리카의 한 부족 마을에 이런 격언이 있다고 합니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바람개비는 절대 혼자 돌지 못합니다. 바람이 불어야 합니다. 은행나무도 마주 서야 열매가 엽니다. 꽃도 벌과 나비가 있어야 아름답게 핍니다. 사도바울도 바나바가 있었기에 동역자들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많은 민족을 이끌고 가며 피곤해하는 모세에게 장인 이드로는 이렇게 충고합니다.

“그대와 그대와 함께한 이 백성이 필연 기력이 쇠하리니 이 일이 그대에게 너무 중함이라 그대가 혼자 할 수 없으리라”(출 18:18)

“이스라엘 무리 중에서 재덕이 겸전한 자를 빼서 그들로 백성의 두목 곧 천부장과 백부장과 오십부장과 십부장을 삼으매 그들이 때를 따라 백성을 재판하되 어려운 일은 모세에게 베풀고 쉬운 일은 자단하더라”(출18:25,26)

혼자 할 수 있는 것 같지만, 혼자서는 우리는 거의 아무것도 못 한다. 대신 함께 하면 우리는 그렇게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말씀을 묵상하는데 이런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제까지 내가 무슨 성취를 이뤘든 누군가가 나를 도왔겠구나. 하나님이 나를 도우셨지만 분명 누군가를 통해 나를 도와주셨다.”

가나의 혼인잔치 기적 사건이 있습니다. 포도주가 떨어진 결혼식이 예수님께 왜 이렇게 중요했을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나의 결혼식이 어머니 마리아에게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어머니 마리아의 마음 씀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혼인잔치에서 신적인 영향력을 기꺼이 사용하셨다면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께서.. 우리의 힘든 일상 한복판으로 기꺼이 들어오시지 않겠습니까?

오늘 아침, 중요하게 기억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단 한 번도 혼자였던 적이 없었음을… 늘 주님이 우리와 함께하셨음을 기억하고 신뢰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20장 31절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https://youtu.be/ApRVJugldPs

facebook twitter

전체 0

자동생성방지를 위해빨간색숫자를 입력하세요
4b9c5450e3f

글 읽기
이전글 7월의 마지막 날~ 함께 힘 있게 외쳐봐요!! 2023-07-31 09:27:33
다음글 공사중인 저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해요 2023-08-03 10:05:38

오늘본상품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