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0

NC마켓


글 읽기
제목 요한3서 1장11절 2021-07-29 08:35:22
카테고리 bible
작성자 newborncross
조회 58

방송사 동료에게 방송사 화장실에 게시하고 함께 나누면 좋을 것을 선정해 보라고 했습니다. 뭐든 좋으니 가장 감동이 오는 내용을 넣으라고 했는데 김장환 목사님의 큐티 책에 있는 내용인데요.

아프리카 남쪽에는 바벰바라는 소수 부족이 살고 있습니다. 이 부족에서는 어떤 사람이 죄를 지으면 다음날 그 사람을 넓은 공터로 불러냅니다. 그리고 온 마을 사람들이 한 명씩 나와 그 사람에 대한 칭찬을 합니다.

“사냥을 갔다가 다리가 다친 나를 너는 업어주었다.”

“사냥 도구를 만들지 못했던 나를 도와준 적이 있다.”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던 나에게 유일한 친구였다.”

부족의 사람들은 단 한 명도 빠짐없이 칭찬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두 돌아가면서 칭찬을 한 뒤에는 큰 잔치가 벌어집니다. 죄를 지은 사람에게 “너는 죄를 지었지만 본성은 착한 사람이다”라는 사실을 칭찬으로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제 새사람이 이런 의식 덕분인지 바벰바 부족에게는 범죄가 일어난 확률이 극히 적어 1년에 한두 번 정도 열린 뿐이라고 합니다.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정죄와 처벌이 아니라 칭찬과 사랑입니다.

화장실에서 계속 글을 보는데 바벰바족이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칭찬 릴레이를 이어가는 이 지혜로운 부족은 누구일까? 그 부족에서 이 사실을 깨닫고 처음 시행했던 사람은 누구일까?

[아무리 나약한 인간이나, 초라하고 불쌍한 인간도 사랑할 것 그리고 그들을 심판하지 말 것]이란 생텍쥐페리의 마음처럼 특별히 오늘 사랑하는 우리 가족들에게 꼭 적용해보면 좋겠습니다.

한 어린이가 말을 많이 더듬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감이 없었고요. 그의 엄마는 이렇게 말합니다.

“네가 말을 더듬는 건 네 머리가 좋기 때문이야. 너의 혀가 똑똑한 머리를 쫓아갈 수 없어서 말을 더듬는 거야.” 그 칭찬과 격려 한 마디가 강력한 힘이 되어 한 친구의 일생을 살렸다고 하지요.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 아침 칭찬과 사랑의 힘, 그 강력한 힘을 전달해 주십시오

사랑하는 자여 악한 것을 본받지 말고 선한 것을 본받으라 선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고 악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을 뵈옵지 못하였느니라 요한3서 1장 11절

https://youtu.be/nE9x12mKbWA

facebook twitter

전체 0

자동생성방지를 위해빨간색숫자를 입력하세요
ac468gf072

글 읽기
이전글 잠언 18장7절 2021-07-27 08:43:01
다음글 고린도전서 15장55절-58절 2021-07-30 08:44:17

오늘본상품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