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0

NC마켓


글 읽기
제목 인도 천재들의 베푸는 지식~ 2023-05-09 08:01:39
카테고리 bible
작성자 newborncross
조회 7

인구 14억의 나라, 14억 인구의 평균연령이 29세인 나라? 인도입니다.

인도 아이들의 장래희망 1순위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처럼, 의사 변호사와 같은 전문직이 아니고요. 바로 엔지니어인데요~ 그 가운데에서도 이 학교에 들어가면 인생 역전한다는 학교가 있습니다.

바로 인도의 최상급 엔지니어들이 들어간다는 IIT입니다. 입학시험이 수학, 화학, 물리 단 세 과목인 이 학교에 들어가는 것은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하는데요~ 입시를 위해 학생들이 한 도시의 학원에 모여서 공부합니다. 코타란 도시인데요~ 우리로 말하면 노량진 같은 곳입니다.

학원 300곳, 숙소 3000곳이 있는 이곳에서, 인도 전국 150만 개에 달하는 고등학교 전교 1등들이 모여 미친 듯이 경쟁합니다. (인도 1인당 국민 총소득이 300만 원인데, 1년 치 학원비는 약 600만 원입니다.)

학교에 들어간다고 끝이 아닙니다. MIT 공과대학은 180학점 , 서울대 공과대학생이 136학점을 이수할 때 인도의 IIT 공과대학은 432학점을 이수합니다. 전교생, 전 교수와 교직원 모두 기숙사에서 공부합니다. 학생들은 4년간 엄청난 학업량을 성취하고 전 세계의 엔지니어로 취업합니다.

어도비의 CEO 샨타누 나라옌

구글의 CEO 순다르 피차이

마이크로 소프트의 CEO 사티아 나델라

마스터카드의 CEO 아자팔 싱 방가

현재 미국 실리콘 밸리의 기업의 ceo의 1/3은 인도인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굶주림과 빈곤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오직 과학이다] 인도의 초대 총리 네루의 교육 철학이 여기까지 온 것입니다. 한 사람의 교육 철학이 얼마나 중요한 지 참 놀라웠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더 놀라웠던 것 이 있습니다. 인도의 가장 가난한 도시에서 일어난 기적이었습니다. 돈이 없어 학원 공부는 엄두를 못내는 이 가난한 마을에, 최근 IIT 공과대학 합격자가 급속도로 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너무 신기하지요? 어떻게 학원도 가지 않고 그 어려운 수학, 화학, 물리를 공부할까요? 가난한 동네에 어떻게 이런 것들이 가능할까요?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바로 비결이 있었는데요~

바로 [베푸는 지식]이었습니다. 가난한 마을에서 유일하게 공과대학에 간 선배들이 일주일에 3번 마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줌으로 단체 과외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합격자가 마을공동체의 성공을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해 주는 것이었지요. 후배 학생들은 그 가르침으로 선순환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보고 소름이 돋았습니다. 내 지식을 베풀 때 나타나는 기적이 정말 감동되었습니다.

잠언 3:27

네 손이 선을 베풀 힘이 있거든 마땅히 받을 자에게 베풀기를 아끼지 말며

시편 37:21

악인은 꾸고 갚지 아니하나 의인은 은혜를 베풀고 주는도다

혹시나 여러분이 지금 베풀고 있는 것이 있습니까? 분명 열매맺을 것입니다. 의인은 은혜를 베풀고 줍니다~ 혹여나 공부의 지식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세상을 이기는 지혜를 베풀고 있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할렐루야^^

facebook twitter

전체 0

자동생성방지를 위해빨간색숫자를 입력하세요
c58d25759

글 읽기
이전글 로렌조오일~ 어버이날 감동 스토리 2023-05-08 08:50:07
다음글 도끼날의 고백 , 아 나에게 비상한 능력이 있구나 2023-05-10 08:17:39

오늘본상품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