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0

NC마켓


글 읽기
제목 [화요일의 감정] 2022-05-24 09:02:29
카테고리 bible
작성자 newborncross
조회 31

창세기 32:20

또 너희는 말하기를 주의 종 야곱이 우리 뒤에 있다 하라 하니 이는 야곱이 말하기를 내가 내 앞에 보내는 예물로 형의 감정을 푼 후에 대면하면 형이 혹시 나를 받아 주리라 함이었더라

조금 전 읽어드린 성경 구절은 감정을 풀고 싶어 했던 야곱의 마음의 담긴 구절입니다. 장자권의 복을 도둑질하며 형과 원수가 되었던 야곱, 동생을 죽여버리겠다는 형 에서와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야곱의 선물이란 화해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화요일의 감정은 어떻습니까? 혹시나 감정을 풀어야 하고, 풀고 싶은 대상이 있으십니까?

많은 이들에게 감정 수업을 하고 있는 예일대학교 감성 지능 센터장 마크 브래킷 교수는 그의 책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감정은 무시해서도, 억눌러서도 안 된다. 한번 감정을 표현하기 시작하면, 이후에는 점점 더 쉬워진다. 이것에 성공하면 다른 사람들보다 정서적으로 훨씬 유리하다. -감정의 발견 중에서-]

책엔 서로가 감정을 표현하는 보듬어주는 대화의 기법이 등장하는데요. 이런 내용입니다.

지금 나의 감정은 어떤 것 같아?

– 거슬리는 감정이야~

왜 그런 감정이 생겼어?

– 그 사람이 나한테 하는 말이 싫어!!

그러면 지금 필요한 감정은 뭐야?

– 속 편한 감정

아~ 거슬리는 감정이었구나.

지금은 좀 힘들겠지만 점점 속 편한 감정이 될 거야.

우리 모두에게 [화요일의 감정]이 있습니다. 성경은 시편 4편 4절에 “감정이 상해도 죄를 짓지 마라. 너희는 분노하여도 죄짓지 말라”라고 말합니다. 감정이 상하는 것 자체가 잘못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그런 감정이 들 때 어떻게 반응하는 가입니다. 오늘 아침 아무리 힘든 감정이라도 점점 속 편한 감정이 될 거라는 성령님의 응원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이 아닌 감정을 잘 다스릴 여러분을 기대합니다.

잠언 14:17

노하기를 속히 하는 자는 어리석은 일을 행하고 악한 계교를 꾀하는 자는 미움을 받느니라

현대인의 성경 성미가 급한 사람은 어리석은 짓을 하고 악한 일을 꾀하는 자는 미움을 받는다.

https://youtu.be/WyZU0DQxCJw

https://youtu.be/g8Ip7rprQlU

facebook twitter

전체 0

자동생성방지를 위해빨간색숫자를 입력하세요
a86d2f0723

글 읽기
이전글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상의 것을 내주어도 세상의 비난을 받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라. 역설의 계명 2022-05-23 09:51:35
다음글 나의 기도의 파트너? 2022-05-25 09:47:41

오늘본상품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